이렇게 앉아봐요 2 : PC·노트북 사용 자세

여러분 안녕하세요? 허리업 다이어트, 김연지입니다 모든 직장인들이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쉽고 재밌고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

그럼 이번 시간에는 바르게 앉기 2탄 혹시 지난 영상을 못 보신 분들은 바로 앞에 있으니까요 별로 오래 안 걸려요 잠깐 빨리 보시고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여러분, 지금 어떻게 앉아 계세요? 엉덩이는 잘 붙이셨나요? 두 다리는 바닥에 잘 붙어 있나요? 그렇게 했을거라 저는 믿습니다^^ 그렇게 믿고, 오늘은 한 발짝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볼게요 이렇게 (사무실) 자리에 앉았어요

저는 주로 노트북을 쓴단 말이예요 그러면, 이렇게 쓰다보면 이렇게 (거북목이) 되요 될 수밖에 없어요 왜? 내 눈높이보다 낮거든 그래서 또 장비?가 하나 필요해요 바로 이런 박스나 책을 사무실에 책 많잖아요? 몇 개 좀 가져오세요

이건 조금 낮긴 한데, 그러면 조금 더 올리면 되죠? 사람마다 노트북 크기도, 앉은 키도 다르니까요 그때그때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내 눈높이가 이 모니터와 같게, 해주는 게 좋아요 근데 이건 또 손목에 부담이 가요ㅠ 그럼 어떻게 하느냐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쓰는 겁니다

눈높이도 안정적이게 내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그리고 어깨에도 여러분, 이렇게 일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가까이 본다고 일 잘하는 거 아니거든요 늘 사람은 멀리, 크게 봐야해요^_^ 두 번째, 항상 귀와 어깨 사이를 멀리 해주는 겁니다 사람들이 일을 하다보면 몸이 긴장되잖아요

특히 저도 마감시간이 되면 이러고 있어요ㅠㅠ 숨도 잘 못 쉬어ㅠ 특히 여성분들 승모근이 중요한데, 승모근이 미워지니까 주사 맞고 그러잖아요 보톡스 맞고 절대 안됩니다 항상 자리에 와서 내가 일을 시작할거라고 하면 심호흡을 크게 한 번 하고 어깨를 으쓱하고 쭈욱 내려줬다가 귀와 어깨 사이가 항상 멀~~~리~~ 멀리~ '나 목 이뻐' 그러면서 여자는 목선이라잖아요 당연히 목이 길어보이고 쇄골도 예뻐져요

진짜, 귀와 어깨 사이 멀어지는 거 중요합니다 꼭 사무실에 앉아있을 때 뿐만 아니라 평소 걸어다니실 때도 아마 스마트폰 볼 때도 이렇게 보실 거예요 제가 많이 봤어요 항상 우와해보이게요 내 목아 길어져라 하면서 이렇게 하는 겁니다

한 가지 앉는 방법을 더 말씀드리자면 사람들이 물어봐요 '어떻게 앉아야 해요?' 꼿꼿하게 세워야 해요? 라고 물어보는데 일단 엉덩이를 한 번 만져보세요 만져보면 뾰족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요 거기를 좌골이라고 하는데요 이 좌골로 앉는 거예요 그러니까 의자에 앉을 때 (엉덩이 살을 좀 빼고;;;) 좌골이 바닥에 닿도록 한 다음에 좌골로 앉는 거예요

그러면 90도에서 약간, 1~2도 정도 앞으로 숙여진 듯한 느낌이 들거예요 좌골로, 바로 앉는다 내 골반 위에 내 허리가 있고 허리 위에 어깨가 있고 어깨 위에 귀가 있고 머리가 있고 그래서 귀와 어깨가 멀어지게, 눈높이가 모니터와 같게 하시는 거 꼭 명심해주세요~ 여러분 어떠셨어요? 오늘 딱 세가지 했습니다 눈높이와 모니터가 같게 귀와 어깨 사이가 멀어지게 세 번째 좌골로 앉아라~ 꼭 할 수 있죠? 이건 진짜 합시다 여러분이 건강해지는 만큼 성공은 가까워집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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